태풍 카눈 한반도로 북상중!
본문 바로가기
핫소식

태풍 카눈 한반도로 북상중!

by Antant5823 2023. 8. 9.
SMALL
SMALL

태풍 카눈 북상중...

 

서론

 

제6호 태풍! '카눈'이 우리나라 내륙을 관통해 오는 9~11일 전국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그에 따라 범정부 차원의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것입니다. 전날 오후 6시 위기 경보를 '경계' 단계로 올리고 중대본 2단계를 가동한 지 23시간 만이다.

 

 

1.상황

 

1.현재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2단계에서 3단계로 샹향시켰다기상청에 따르면 태풍 카눈은 10일 오전 중 강한 세력을 유지하며 남해안 상륙 후 한반도를 관통한다. 강원권(영동) 일부는 600㎜ 이상이고, 경상권(북부 서부 내륙·동부 해안)은 300㎜ 이상의 많은 비와 강한 바람이 불 것으로 예고됐다. 그 외에 전국 모든 지역은 태풍의 영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중대본은 태풍으로 인한 인명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계기관에 철저한 사전 준비를 당부했다

.

2.통제

 

2.장기간 지속된 장맛비로 피해를 입은 지역은 2차 피해가 발생되지 않도록 태풍이 영향을 미치기 전에 가용자원을 총동원해 신속히 응급복구를 마무리 하도록 했다. 휴가에 여행온 인파가 몰리는 해수욕장과 하천변, 산간계곡, 야영장·캠핑장 등은 피서객을 사전 통제하고 대피 권고·명령을 적극 실시하도록 했다.

 

3.대책

 

3.특히 새벽시간대 대피가 어려운 만큼 오는 9일 오후까지 반지하 가구와 산지·하천변 주변 마을 등 위험지역 거주민에 대해 대피소로 전면 대피를 완료하도록 했다. 출근 시간대 많은 비가 올 경우를 대비해 대중교통 증편과 이용 안내를 강화하도록 했다. 긴급 상황에 대해서는 재난문자 등 가용한 홍보매체를 적극 활용해 신속히 알리도록 했다. 중대본부장인 이상민 행안부 장관은 "위험 지역에 대한 빈틈없는 사전 통제와 선제적인 주민 대피로 인명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총력 대응하겠다"며 "국민들도 기상 상황을 예의주시하면서 야외 활동과 외출을 자제해달라"고 당부했다. 곧 6호 카눈은 8월9일에 북상할것으로 예고된다.

 

결론

 

많은 폭우와 바람으로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야한다.

LIST

TOP

Designed by 티스토리